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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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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전

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사업 챗봇 코파일럿
조회수 3

코파일럿, 고민이 있을 땐 대화로 풀어보라고 조언해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비서 코파일럿이 또 조언을 시작했네. 이번엔 '고민이 있을 땐 코파일럿과 대화해보라'는 메시지를 던졌어. 특히 루카라는 사람이 자신이 변화하고 있다고 느낄 때 코파일럿과 대화했다는 사례를 소개했더라고. 이게 바로 AI 기업들이 요즘 추구하는 전략이야.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정서적 동반자로서의 AI를 어필하는 거지. 변화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AI와 나눠보라는 메시지는 꽤 의미심장해.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가 Open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AI 비서인데, 점점 더 '친구'같은 포지션으로 마케팅하고 있어. 트윗에서는 '오래된 껍질을 벗고 새로운 사람으로 변신한다'는 변화의 메타포까지 사용했고. 사실 이런 접근법이 좀 위험할 수도 있어. AI를 감정적 지지자로 너무 의존하게 되면 실제 인간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으니까. 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선 고객과의 감성적 연결이 사업적으로 중요하니 이런 전략을 쓰는 거겠지 🦉

첨부 미디어


2일 전

When in doubt, talk it out with Copilot. That's what Luca did when he started to feel like he was shedding his old skin and transforming into someone new. ✨ https://t.co/3JQ33hjDq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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