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번아웃 치료?” 슈퍼마리오 했더니 충격적 효능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6.01.02 23:25
기사 3줄 요약
- 1 슈퍼마리오 게임이 번아웃 감소 효과 입증
- 2 캥거루 도약 원리와 고대 새 화석 비밀 규명
- 3 이중 폭발 별 관측과 고대인 지문 발견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는 번아웃 증후군 때문에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즐기던 게임이 마음의 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놀라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학 전문 매체 아르스 테크니카 등 외신들이 놓치면 안 될 흥미로운 과학 소식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우리의 일상과 밀접한 게임 이야기부터 우주의 신비까지 다양한 연구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슈퍼마리오가 마음을 치료해
JMIR 시리어스 게임즈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이 번아웃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진은 대학생 33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단순히 현실을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 동심을 느끼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순수한 즐거움을 느끼는 학생일수록 번아웃 위험이 낮았습니다. 익숙하고 밝은 분위기의 게임이 심리적 회복을 돕는 디지털 치료제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동물들의 기묘한 비밀
이라이프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캥거루는 뛸수록 에너지를 아끼는 독특한 신체 구조를 가졌습니다. 보통 속도가 빨라지면 에너지가 많이 들지만 캥거루는 반대였습니다. 속도를 낼 때 자세를 낮추고 발목 관절을 이용해 마치 용수철처럼 튀어 오르기 때문입니다. 한편 고생물학자들은 1억 2천만 년 전 살았던 새의 화석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발견했습니다. 팔레온톨로지카 일렉트로니카에 따르면 이 새는 목구멍에 돌이 걸려 질식사했습니다. 소화를 돕기 위해 돌을 삼키는 습성이 있지만 병든 상태에서 너무 많은 돌을 삼킨 것으로 보입니다.우주와 역사의 미스터리 풀려
우주에서는 한 번도 관측된 적 없는 거대한 폭발 현상이 포착되었습니다. 아스트로피지컬 저널 레터스에 따르면 초신성 폭발 직후 또다시 폭발이 일어나는 슈퍼킬로노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별이 죽으면서 남긴 중성자별들이 충돌하며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고학 분야에서는 덴마크의 고대 보트와 로마 시대 석관에서 선명한 지문이 발견되었습니다. 플로스 원에 따르면 이 지문은 고대인의 이동 경로와 생활 방식을 밝혀줄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또한 인기 시트콤 빅뱅 이론에 나왔던 복잡한 물리학 공식이 실제로 증명되기도 했습니다. 고에너지 물리학 저널에 따르면 핵융합로에서 암흑 물질의 후보인 액시온 입자가 생성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과학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삶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게임이 주는 위로부처 우주의 기원까지 과학자들의 끊임없는 호기심이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놀라운 발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편집: 이도윤 기자
이메일: aipick@aipick.kr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게임으로 번아웃 치료, 효과 있다 vs 없다?
효과 있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효과 없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댓글 0개
관련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