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물고기 밥 주고 체형 교정?” 한국 기업들 대활약 중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6.01.29 18:51
기사 3줄 요약
- 1 솔트룩스 스마트 양식·팀엘리시움 체형 분석 혁신
- 2 유베이스 상담 고도화·딥노이드 장관상 수상
- 3 씨이랩 GPU 관리·큐빅 데이터 품질 인증 획득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삶의 구석구석을 파고들며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채팅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을 넘어섭니다.
이제는 물고기를 키우거나 내 몸의 자세를 교정하는 데에도 AI가 쓰입니다. 한국 AI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고기 키우고 내 몸매도 관리해
솔트룩스는 부산광역시의 ‘스마트 양식 빅데이터 센터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양식장에서 나오는 방대한 데이터를 AI로 분석합니다. 솔트룩스에 따르면 약 100억 원 규모의 이 사업을 통해 수산 양식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끕니다. 물고기를 더 효율적으로 키우는 시대가 열립니다. 팀엘리시움은 차세대 AI 체형 분석기 ‘바디닷’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팀엘리시움에 따르면 3D 센서로 몸을 스캔하고 AI가 자세와 근육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합니다. 헬스장에서 AI 트레이너를 만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상담도 똑똑하게, 인재도 확실하게
우리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 때 만나는 상담 시스템도 진화합니다. 유베이스그룹은 서울대학교 자연어처리 연구실과 손을 잡았습니다. 유베이스에 따르면 한국어의 미묘한 뉘앙스까지 이해하는 AI 상담 기술을 공동 연구합니다. 답답한 기계음이 아닌 진짜 사람 같은 상담이 가능해집니다. 딥노이드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딥노이드에 따르면 AI 기술 교육과 인턴십을 통해 청년들이 실무 경험을 쌓도록 도왔습니다. 기술 발전과 사회 공헌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습니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인프라 꽉 잡아
화려한 서비스 뒤에는 튼튼한 인프라가 필수입니다. 씨이랩은 GPU 관리 솔루션 ‘아스트라고’를 공공기관에 공급합니다. 씨이랩에 따르면 복잡한 AI 연산을 돕는 GPU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줍니다. 세금을 낭비하지 않고 AI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립니다. 데이터 기업 큐빅은 가짜 데이터가 아닌 ‘합성 데이터’의 품질을 검증받았습니다. GS 1등급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큐빅에 따르면 개인정보 문제없이 AI를 학습시킬 수 있는 고품질 데이터를 만들어냅니다. 안전하고 똑똑한 AI를 만드는 기초 체력이 됩니다.
편집: 이도윤 기자
이메일: aipick@aipick.kr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AI 기술, 모든 산업에 적용해야 할까?
적용해야
0%
0명이 투표했어요
신중해야
0%
0명이 투표했어요
댓글 0개
관련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