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10명 몫 한다” 앤트로픽, 끝판왕 AI 클로드 출시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6.02.09 22:02
기사 3줄 요약
- 1 앤트로픽, 클로드 오퍼스 4.6 출시
- 2 100만 토큰 처리하며 스스로 코딩
- 3 오픈AI 뛰어넘는 역대급 성능 입증
상상만 했던 일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AI가 단순히 묻는 말에 대답하는 것을 넘어, 스스로 판단하고 일을 처리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앤트로픽이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클로드 오퍼스 4.6'을 공개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100만 단어를 한 번에 기억해
이번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압도적인 기억력입니다. 무려 100만 개의 토큰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데, 이는 두꺼운 책 수백 권 분량을 동시에 기억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덕분에 복잡한 업무도 맥락을 놓치지 않고 척척 수행합니다. 단순히 기억만 좋은 게 아니라 스스로 계획도 세웁니다. 코딩을 하다가 오류가 나면 알아서 고치고, 복잡한 프로젝트도 단계별로 해결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앤트로픽에 따르면, 이전 모델보다 훨씬 긴 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작업을 수행한다고 합니다.오픈AI 잡으러 왔다
성능 수치도 입이 떡 벌어질 정도입니다. 앤트로픽 발표에 따르면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는 테스트에서 오픈AI의 모델을 크게 앞섰습니다. 복잡한 추론 능력이나 정보 검색 능력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특히 코딩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코딩은 클로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정교함을 자랑합니다. 수많은 코드를 분석하고 수정하는 작업에서 인간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보여줍니다.내 엑셀 파일도 분석해줘
우리 실생활에는 어떻게 쓰일까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과도 자연스럽게 연동됩니다. 복잡한 재무 데이터를 던져주면 분석해서 보고서까지 뚝딱 만들어냅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하니 부담도 적습니다. 앤트로픽 홈페이지나 API를 통해 지금 바로 이 놀라운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AI가 우리 업무 환경을 얼마나 획기적으로 바꿔놓을지 기대가 됩니다.
편집: 이도윤 기자
이메일: aipick@aipick.kr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AI가 개발자 일자리를 대체할까?
대체한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대체 안 한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댓글 0개
관련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