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권 거물이 찜한 한국 AI” 글로벌 투자 시장 판도를 바꿀까?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5.09.22 19:55

기사 3줄 요약
- 1 한국 핀테크 머니스테이션, 미국 뷰트레이드 증권과 파트너십
- 2 자체 개발 AI 투자 솔루션 ‘시그널엔진’을 세계 시장에 공급
- 3 한국 AI 금융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며 북미 시장 공략
한국의 한 핀테크 기업이 미국의 대형 증권사와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합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주식 투자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머니스테이션은 최근 미국 뷰트레이드 증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력은 한국의 AI 투자 기술이 세계 무대에서 그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그래서 두 회사가 정확히 뭐 하는 곳인데?
머니스테이션은 AI 기술로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한국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기술로는 AI 투자분석 솔루션인 ‘시그널엔진’이 있습니다. 뷰트레이드 증권은 26년이 넘는 업력을 가진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 기술 회사입니다. 전 세계 30개국, 300개가 넘는 대형 은행과 증권사 등 금융기관에 투자 시스템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이번 협력, 뭐가 어떻게 달라지는 거야?
이번 협력으로 머니스테이션의 AI 기술 ‘시그널엔진’이 뷰트레이드의 거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제공됩니다. 쉽게 말해, 한국에서 개발한 AI 투자 분석 기술을 미국, 중국, 인도, 대만 등 주요 국가의 투자자들이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머니스테이션은 이번 기회로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습니다. 뷰트레이드 역시 한국의 혁신적인 AI 기술을 확보하여 자사 고객들에게 더 스마트한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앞으로의 전망은? AI 투자, 믿어도 될까?
머니스테이션의 이정일 대표는 “이번 협력은 대한민국 인베스트 테크 솔루션이 세계 금융업계에서 성공 잠재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뷰트레이드의 밥 돔브로스키 회장 역시 “머니스테이션의 AI 역량이 우리의 글로벌 인프라와 만나 더 스마트한 투자 환경을 열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물론 AI 투자 솔루션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정확성, 모델의 성능, 강력한 보안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협력은 한국의 AI 금융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편집: 이도윤 기자
이메일: aipick@aipick.kr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AI 투자 솔루션, 믿을 수 있을까?
믿는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불신한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댓글 0개
관련 기사
최신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