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해🦉
도구/제품

영업·마케팅·CS, AI가 한국어로 다 해준다? HubSpot 충격 변신

댓글 0 · 저장 0 2025.04.18 12:50
영업·마케팅·CS, AI가 한국어로 다 해준다? HubSpot 충격 변신

기사 3줄 요약

  • 1 HubSpot, AI 기능 강화하며 한국어 전면 지원
  • 2 AI 에이전트, 영업·마케팅·고객 지원 업무 자동화
  • 3 한국 기업, 맞춤형 AI로 업무 효율성 증대 기대

HubSpot AI, 한국 기업을 위해 한국어 옷 입다

글로벌 고객관계관리(CRM)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으로 유명한 HubSpot(허브스팟)이 인공지능(AI) 기능을 대폭 강화하면서 한국어 지원까지 완벽하게 갖췄다는 소식입니다. 단순히 외국 서비스를 번역한 수준이 아니라, 한국 기업의 실제 업무 환경에 맞춰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것이 핵심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HubSpot 플랫폼 곳곳에 AI 기능이 녹아들었습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AI 에이전트'인데요. 마치 똑똑한 AI 비서처럼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각 분야의 반복적인 업무를 한국어로 척척 처리해 준다고 합니다. 한국 기업들이 언어 장벽 없이 최신 AI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셈입니다.

AI 비서 3총사, 뭐가 다른데?

HubSpot의 AI 에이전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영업 AI'는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분석해서 영업 담당자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합니다. 심지어 고객에게 보낼 이메일 초안까지 한국어로 작성해 주어 영업 활동의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AI'는 마케터들의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이나 소셜 미디어 콘텐츠 등 마케팅 자료를 한국어로 뚝딱 만들어냅니다. 네이버 같은 국내 검색 엔진에 최적화된 글쓰기도 가능해서,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객 서비스 AI'는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자료를 만드는 등 고객 지원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덕분에 고객들은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한국어로 받을 수 있고, 기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단순 업무 자동화 넘어, 협업까지 AI로?

HubSpot의 AI는 단순히 개인의 업무만 돕는 것을 넘어섭니다. 'AI 기반 워크스페이스'라는 새로운 협업 공간도 선보였는데요. 팀원들이 마치 한 곳에 모여 일하는 것처럼 프로젝트 관련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작업 진행 상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기능이 한국어로 제공됩니다. 한국어를 사용하는 팀원들이 언어 문제없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죠. 이를 통해 팀 전체의 생산성을 높이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돕는다는 계획입니다.

한국 시장 제대로 노린 HubSpot, 성공할까?

이번 HubSpot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단순히 기능을 추가한 것을 넘어,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해 한국 기업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물론 AI가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반복적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업무를 AI에 맡기고, 직원들은 좀 더 창의적이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면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외국계 기업인 HubSpot이 한국 기업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AI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AI PICK 로고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

AI가 한국어로 업무 대체, 찬성?

댓글 0

최신 기사

사용자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