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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 '셀바스'로 과감한 리브랜딩! 2030년 30조 매출 야심찬 도전

댓글 0 · 저장 0 2025.04.10 13:34
셀바스AI, '셀바스'로 과감한 리브랜딩! 2030년 30조 매출 야심찬 도전

기사 3줄 요약

  • 1 셀바스AI, '셀비' 등 개별 브랜드 통합해 '셀바스'로 리브랜딩
  • 2 'AI Professional serves Professionals' 새 슬로건 발표
  • 3 2030년까지 30조원 매출 목표, AI가 35% 차지할 것
셀바스AI가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회사는 최근 개별 브랜드 '셀비(Selvy)'를 포함한 여러 브랜드를 통합해 단일 브랜드 '셀바스(SELVAS)'로 재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인공지능 시장에서 셀바스AI의 입지를 굳히고 AI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보입니다.

왜 '셀바스'인가?

'셀바스'라는 브랜드 이름은 열대우림을 의미합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이 이름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회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슬로건인 'AI Professional serves Professionals(AI 전문가가 전문가를 위해 서비스한다)'는 셀바스AI가 각 산업 전문가들을 지원하고, 그들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셀바스AI의 시장 위치

2025년 2월 기준, 셀바스AI는 건강관리장비 기업 중 브랜드 평판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2025년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 수집된 약 2,500만 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브랜드 인식을 평가한 것입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참여도, 미디어 존재감, 커뮤니케이션 효과, 커뮤니티 참여, 시장 영향력, 사회적 기여도 등을 고려해 결정됩니다. 하지만 12월부터 2월까지 회사의 브랜드 지수가 30.09% 감소했다는 점은 리브랜딩이 필요했던 이유를 일부 설명해줍니다. 브랜드 순위는 마케팅 활동, 제품 출시,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아 계속 변화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리브랜딩은 브랜드 인식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30년까지 30조원 매출 목표

셀바스AI는 2030년까지 30조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중 35%를 AI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AI와 OI(Outside Innovation) 두 가지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AI 전략은, 헬스케어, 교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반면, OI 전략은 기술 포트폴리오와 시장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과 인수를 중심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셀바스AI는 의료기기와 AI를 결합하기 위해 MEDIANA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AI 심리 케어 서비스 트렌드에 부합

셀바스AI의 리브랜딩은 AI 기반 심리 케어 서비스가 증가하는 트렌드와도 일치합니다. 회사는 음성 인식과 같은 AI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와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AI 기반 정신 건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LG 유플러스의 AI 기반 일기 '답다'는 사용자의 일기 내용에 AI가 응답을 생성해 위로와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정신 건강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있어 AI의 잠재력을 인식하는 산업 전반의 추세를 반영합니다.

과거 DIOTEK에서 현재의 셀바스AI로

과거 DIOTEK으로 알려졌던 이 회사는 '셀바스AI'로 이름을 변경하며 AI 기술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셀바스AI의 브랜드 진화 역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한적이지만, 단일 브랜드로의 전환은 경쟁이 치열한 AI 시장에서 정체성과 메시지를 간소화하려는 전략적 노력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통합은 시장 인지도를 높이고 전문가를 위한 AI 기반 솔루션에 대한 회사의 초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셀바스AI는 특히 AI 음성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계속해서 발전하는 AI 기술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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