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걸리던 게임 제작 끝" 코딩 없이 AI가 하루 만에 뚝딱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5.09.08 12:37

기사 3줄 요약
- 1 리얼월드, 코딩 없이 AI로 게임 만드는 도구 공개
- 2 12일 걸리던 제작 기간을 단 하루로 단축
- 3 개인 창작자, 교사 등 누구나 쉽게 콘텐츠 제작
무려 12일이나 걸리던 게임 제작을 단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코딩 한 줄 없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가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제작 도구, '리얼월드 스튜디오'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진짜 코딩 하나도 몰라도 돼?
네, 정말 코딩을 몰라도 됩니다. 사용자가 만들고 싶은 게임의 주제나 분위기 같은 몇 가지 핵심 단어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AI가 단 몇 분 만에 흥미로운 이야기 줄거리 초안을 만들어 줍니다. 심지어 이야기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배경음악까지 AI가 알아서 생성해 줍니다. 이전처럼 이미지를 찾거나 음악을 구하러 다른 사이트를 헤맬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그럼 이걸로 뭘 할 수 있는데?
이 도구는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던 많은 사람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리얼월드에 따르면, 기존 창작자들은 콘텐츠 하나를 만드는 데 평균 12일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리얼월드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이 기간이 단 하루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간이 부족했던 개인 창작자는 물론, 학교 수업에 활용할 자료를 만들고 싶은 선생님, 지역 축제를 준비하는 홍보 담당자까지 누구나 쉽게 멋진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앞으로는 어떻게 되는 거야?
리얼월드의 목표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창작자들은 이제 골치 아픈 기술 문제 대신 자신의 핵심 아이디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리얼월드의 송인혁 대표는 “리얼월드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최고의 결과물을 만드는 창의적인 파트너로 계속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리얼월드 스튜디오 베타 버전은 지금 바로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집: 이도윤 기자
이메일: aipick@aipick.kr

부키와 모키의 티격태격
찬/반 투표
총 투표수: 0AI 게임 제작 도구, 창의성 죽이나 살리나?
살린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죽인다
0%
0명이 투표했어요
댓글 0개
관련 기사
최신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