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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무슨 뜻이에요?” 질문 금지! 슬랙 AI가 회사 용어 다 알려준다

댓글 0 · 저장 0 · 편집: 이도윤 기자 발행: 2025.07.17 21:32
“그게 무슨 뜻이에요?” 질문 금지! 슬랙 AI가 회사 용어 다 알려준다

기사 3줄 요약

  • 1 슬랙, 회사 용어 척척 알려주는 AI 기능 곧 출시
  • 2 회의록 요약, 글쓰기 톤 변환 등 업무 자동화 도와
  • 3 신입사원 적응 돕고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 높일 전망
업무용 메신저 슬랙이 이제 단순한 메신저가 아니게 됐습니다. 마치 회사 생활 10년 차 선배처럼, 우리 회사에서만 쓰는 어려운 용어나 줄임말을 척척 알려주는 인공지능(AI) 비서가 탑재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신입사원이나 다른 부서 동료와 협업할 때 겪는 소통의 어려움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더는 용어의 뜻을 찾아 헤매거나, 바쁜 동료에게 물어보며 눈치 볼 필요가 없어지는 셈입니다.

회사 용어, 이제 눈치 안 봐도 돼?

신입사원이나 다른 팀과 협업할 때, ‘이게 무슨 말이지?’하며 난감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겁니다. 이제 슬랙에서는 모르는 단어나 프로젝트 이름 위에 마우스만 올려도 AI가 바로 뜻을 설명해줍니다. 이 기능은 각 회사의 대화 기록을 바탕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회사 고유의 은어나 용어까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알려줍니다. 처음 보는 동료의 프로필을 확인하면 AI가 그 사람의 역할과 최근 업무를 요약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회의록 요약부터 번역까지, AI 만능 비서 등장

슬랙의 AI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글쓰기 도우미, 회의 요약, 실시간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만능 비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입니다. 회의가 끝나면 AI가 자동으로 회의 내용을 요약하고,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할지’ 와 같은 할 일을 정리해줍니다. 심지어 작성한 글의 톤을 ‘정중하게’ 또는 ‘친구처럼’, 심지어 ‘해적 말투’로도 바꿔주는 재미있는 기능도 포함됐습니다.
주요 기능설명
AI 메시지 컨텍스트회사 전문 용어, 약어, 프로젝트명 자동 설명
AI 작성 도우미회의록 요약, 할 일 정리, 글쓰기 톤 변환
AI 번역다른 언어로 된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번역

그래서 언제부터 쓸 수 있는데?

위에 소개된 놀라운 기능들은 곧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미 일부 유료 요금제에서는 AI 번역 기능과 워크스페이스 내 정보를 빠르게 찾아주는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슬랙이 단순한 대화 공간을 넘어, AI가 실제 업무를 돕는 똑똑한 업무 중심지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기업들의 업무 생산성이 얼마나 향상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편집자: 이도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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